What We Do

금융의 재정의

인터넷의 등장과 함께 정보의 국경이 허물어졌습니다. 이제 정보는 전 세계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인터넷이 정보의 이동을 자유롭게 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었다면, 블록체인은 금융의 이동을 자유롭게 해주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별 어려움 없이 세상 어디에서나 금융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의 판도를 바꾸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줄 거라고 믿습니다.

함께 만드는 혁신

우리는 개인의 권리가 중요해진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덕분에 금융 기관 없이도 개인 스스로 은행 일을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은 복잡한 연산을 중앙처리기관 없이 개인 간 개인으로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의 기반을 닦았습니다. 이처럼 개인의 권한을 앞세우는 게 바로 블록체인 산업의 핵심입니다. 우리는 Peer를 통해 금융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Peer는 단지 제품을 만드는 걸 넘어 생태계 전체에 필요한 요소를 설계합니다. 또한 개개인이 주권을 갖고 경제 활동에 참여해 혜택을 평등하게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연구합니다. 그러기 위해 우리는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Dapp의 상용화를 앞당겨 시장 발전을 선도하려 합니다. 개인 혼자서 생태계를 완성시킬 수 없습니다. 우리는 각 회사들이 독립성은 유지하면서도 협업을 통해 시너지가 발생하는 세계를 꿈꿉니다.

Actwo Technologies

액트투는 블록체인 인프라를 다지기 위한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입니다. 블록체인이 상용화되려면 그만큼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는 게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단순 한 그래픽 디자인이 아니라 탄탄한 암호화 기술과 코어 개발이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액트투는 Relay, Atomic Swap, 신속하고 확장성 있는 거래소 주문 매칭 엔진 등 지갑 보안, 암호화 통신, 스마트 컨트랙트, 그리고 상호운영성 분야의 기술을 연구합니다. 액트투는 금융기관 등급 거래 시스템과 보안 제도를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인 GDAC(지닥)에 적용시켰습니다.

Deconomy

Deconomy(분산경제포럼)는 P2P 기술이 만들어 낼 분산경제의 미래에 대해 국내외 저명한 암호학자, 창업가, 개발자, 학자, 정책 입안자들이 모여 토론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포럼입니다. Deconomy는 철학, 사회, 기술, 경제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청중들과의 토론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개최된 이번 Deconomy 2018에는 80여 명의 해외 연사, 150개 기업, 2400명 이상의 청중들이 함께 했습니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데이비드 차움, 이안 그릭, 비탈릭 부테린을 비롯한 블록체인의 저명인사들이 참석하여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Upground

업그라운드는 한화금융계열사와 블록체인 전문 기업 액트투 테크놀로지스의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블록체인 허브입니다. 업그라운드에서는 여러 분야의 기업이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과 토큰경제에 기반한 사회를 구상합니다. 업그라운드는 기업들 간의 가교역할을 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이룩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에 기여합니다.

업그라운드는 교육, 리서치, 컨설팅, 토큰경제 설계, 커뮤니티 구축/운영 등의 활동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에 기여합니다. 업그라운드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생태계에 이바지하고 싶은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Block In Press

블록인프레스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다루는 데이터 중심의 미디어 회사입니다. BIP는 뉴스 보도, 데이터, 사업개발에 집중합니다. 북미 최대 블록체인 미디어인 BTC Media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해외뉴스정보와 인사이트를 독점으로 국내시장에 제공합니다.

블록인프레스 데이터 팀 (BIPD)은 암호화폐 시장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심도있는 기사를 독자들에게 제공합니다.

Finector

피넥터는 분산원장 기술, 금융 시스템, 금융 시장 인프라 분야를 연구하는 리서치 및 컨설팅 회사입니다. 피넥터는 특히 허가형 분산원장 분야의 기술 동향, 적용사례를 분석하여 대기업, 금융기업, 공공기관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분산원장의 핵심 가치인 스마트 컨트랙트, 공동 정보 처리, 통신 보안은 혁신성을 추구함과 동시에 현행 규제도 준수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피넥터는 분산원장 기술과 규제 동향을 모니터링하여 고객들의 이해와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돕습니다.

GDAC

GDAC(지닥)은 액트투 테크놀로지스의 암호화폐 금융플랫폼입니다. GDAC은 기존 금융시스템의 방식과 지갑보안기술을 종합적으로 연계하여 설계되었습니다. GDAC은 기존 금융시스템의 가용성 높은 주문체결엔진을 적용하여 사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GDAC은 HD(Hierarchical Deterministic), 멀티시그(Multi-sig) 키 관리, 콜드 월렛과 핫월렛 간의 브릿징 기술을 통해 지갑을 관리합니다. GDAC 팀은 규제 준수를 위한 거래 추적 솔루션 및 암호화폐 시장을 위한 보안 기술들도 개발 중에 있습니다.

Actwo Lab


액트투랩은 기관과 기업들을 위한 블록체인 코어 기술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연구소입니다. 주 연구 분야는 허가형 및 무허가형 분산원장 기술입니다. 블록체인이 상용화되려면 그만큼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해야 합니다.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이 현재의 웹 어플리케이션처럼 간편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각종 보안 모델, 특히 P2P 메시지 교환, 키 관리 등의 기술을 연구합니다. 이 외에, 액트투랩은 무허가형 분산원장을 통한 토큰경제의 사례를 분석하고 연구하여 기존 기업들이 토큰경제 모델을 도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